초대의 글

초대의 글




(사)한국유산균·프로바이오틱스학회 회원 여러분!


‘2020년 한국유산균 · 프로바이오틱스학회 정기 학술대회’에 초청합니다.


예년과 달리 올해는 코로나-19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어 대규모 행사를 진행하는 것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. 현재 코로나-19의 지속적인 확산과 재 유행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학회는 2020년 정기 학술대회를 온라인 e-Conference 형태로 개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. 회원 여러분들의 양해 바랍니다. 비록 예년처럼 회원 분들을 직접 모시고 학술발표나 토론을 펼치지는 못하지만 알찬 내용으로 학술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.


금번 2020년 정기 학술대회는 “프로바이오틱스의 새로운 도전: 식품을 넘어 바이오치료제까지”라는 주제로 11월 27일(금)에 e-Conference 형태로 진행하고자 합니다. 연사 분들의 동영상 발표 자료는 e-Conference 홈페이지에 탑재할 예정이오니 회원 여러분들은 정해진 기간 동안 편하신 시간에 강의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. e-Conference 참여 방법에 대해서는 별도 공지 예정입니다.


코로나-19로 인하여 불편한 점이 많아졌지만, 이를 계기로 오히려 사회와 산업의 구조가 바뀌고 있는 시점에서, 우리 한국유산균 · 프로바이오틱스학회도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하고자 합니다. 즉,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의 전통적인 연구 방향과 산업적 적용에서 벗어나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신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.


금번 정기 학술대회를 통해 이러한 변화의 시작을 알리고자 하오니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언제나 건강하시고 댁내 평안하시기를 기원합니다.


감사합니다.


2020년 11월


(사)한국유산균·프로바이오틱스학회 회장 박훈